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모든 분들께 한가지 상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알려드릴 상식은 '어뷰징'이라는 단어인데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여타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모든 분들께서도 알고 계시면 좋은 정보이기도 합니다.

어뷰징의 사전적인 의미로는 오용, 남용, 폐해 등의 뜻을 의미하며 웹상에서의 어뷰징은 일종의 순위다툼의 도구이자 수단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이 어뷰징이라는 행위는 쉽게 설명해 블로그(포스팅 포함)의 순위를 조작하기 위한 편법의 행위인데요. 이러한 행위들의 다양한 방식들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불법적으로 유입자수를 급증시킨다.

2. 불법적인 계정으로 댓글/파일 업로드

3. 무효한 클릭수의 급증

하나하나 설명해드리자면

첫 번째의 '불법적인 유입자수의 급증'은 본인의 블로그 혹은 포스팅의 순위를 올리기 위해 인위적인 프로그램으로 다량의 유입자를 인입시키거나 본인과 경쟁중인 블로그의 프로그램으로 과도한 유입자를 급증시켜 각 포털사이트로 하여금 불법적인 행위를 하는 블로그라 인식시키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든 포털사이트들은 각자의 포털사이트를 검수하기 위해 bot이라는 프로그램이자 규정을 만들어 많은 웹사이트들을 검수하고 평가하며 포털사이트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하지만 포털사이트는 사람이 모든 것을 보고 평가할 수 없는 수준이기 때문에 bot을 이용하고 어뷰징을 통해 혼선을 주고자 하는 사람은 이 bot의 허점을 이용하여 순위를 올리거나 경쟁 블로그의 순위 혹은 평가지수를 떨어뜨리고 있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불법적인 계정의 댓글/파일 업로드'를 통한 방법은 경쟁 블로그의 순위 혹은 평가지수를 떨어뜨리기 위한 방식으로 과도한 댓글이나 악성 스팸 수준의 내용이 담긴 댓글의 등록을 등록하거나 임의로 수정된 html코드가 삽입된 파일을 업로드 하여 bot으로 하여금 평가지수를 낮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효한 클릭수의 급증'은 말 그대로 임의 혹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달려있는 광고나 카테고리, 포스팅의 엄청난 클릭으로 평가지수를 낮추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런 악성 어뷰징 행위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매일 매일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고 주기적으로 유입자수나 통계를 통해 대략적인 수치를 알고 있어야하며, 악성 댓글이나 파일 업로드, 무효클릭에 대해서는 해당 ip의 차단 혹은 각 포털사이트에 신고하는 방법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운영하시거나 운영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꼭 알아두어야 할 필수 상식이기도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