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적용시켜 광고를 등재시키고 수익을 얻는 전반적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중에 세세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지만 이 전반적인 방법에 대해서도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에 앞서 요즘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고수익이 아니더라도 기존 본인의 직장을 유지하면서도 부업으로 돈을 벌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꿈꾸고 계십니다. 물론 부업으로 돈을 버는 방법은 굉장히 많습니다. 요즘에는 1인 크리에이터라 하면서 유투브나 각종 소셜미디어에서 1인 방송을 하시며 굉장한 고수익을 올리시는 분들도 많고 각종 매체에 출연하셔서 많은 노하우나 꿀팁들을 대방출 하고 있는데요. 방송에 소질이 없거나 수줍음이 많으신 분들은 상상만 하고 쉽사리 접근할 수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개인정보는 철저히 유지하면서 부업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이 티스토리와 애드센스의 연동이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한데요. 오늘 알려드릴 애드센스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드리자면 각종 포털사이트나 동영상을 보실 때에 화면 어디에든 각종 광고를 보신 경험은 거의 모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 광고를 잘 보다보면 상단이나 하단에 google광고라는 문구가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것이 대부분의 온라인 광고를 주름잡고 있는 구글의 광고 애드워즈 혹은 애드센스입니다. 애드워즈는 키워드 광고로 광고를 내고자 하는 분들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서 본인이 선택한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본인의 웹사이트 혹은 홈페이지가 노출되도록 하는 기능을 가진 지출개념의 광고 플랫폼이며, 애드드센스란 이러한 키워드 광고인 애드워즈 뿐만아니라 디스플레이 광고인 GDN(Google Display Network)를 포함한 광고를 본인이 선택한 부분에 송출시켜주는 수익 개념의 광고 플랫폼입니다. 보다 쉽게 설명하면 광고를 내고자 하는 사람은 애드워즈 혹은 GDN을 통해서 키워드광고나 디스플레이 광고(배너광고)를 금액을 지불하면서 낼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이고, 애드센스는 사람들이 금액을 지불하면서 등록한 광고를 본인이 소유한 웹사이트 혹은 홈페이지에 일정 자리를 내어주고 수익을 얻는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지불형 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시고 수익을 얻고자 하는 분들은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전반적인 흐름과 내용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티스토리 가입과 애드센스 가입 및 승인.

두 번째, 애드센스 광고코드 지급받기.

세 번째,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코드 삽입.

네 번째, 지급계좌 설정.

마지막으로 수익달성 및 수익금 수령이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현재는 초대장 없이도 바로 가입이 가능한 상태로 접근성과 사용자를 높이고 있는데요. 과거에는 기존 운영중인 블로거들에게서 초대장을 받아야만 가입을 할 수 있는 형태였습니다. 이에비해 애드센스 가입은 정확한 가이드나 기준 없이 오로지 구글의 기준으로만 평가받으며 블로그의 수준이나 각종 까다로운 조건을 달성하여야만 애드센스 가입승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두 곳의 가입을 마치면 애드센스에서 광고의 종류를 선택해 코드를 받아야 하는데요 보통 링크광고(키워드 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종 연관 검색어가 나오는 링크광고나 배너 형식의 디스플레이 광고를 본문 혹은 블로그에 적절히 배치하기 위해 선택하여 생성하고 코드를 지급받게 됩니다.

발급받은 코드를 이용하여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이나 본문속에 직접 삽입하여 블로그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러면 티스토리를 통해서 수익을 얻을 준비는 끝이 났으며 이제는 블로그를 성장시키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읽을 수 있도록 꾸준한 포스팅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애드센스에서 수익이 발생하면 지급받을 계좌를 등록해야하는데요. 각종 은행권에 외화통장을 통해 지급 받을 계좌를 애드센스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익금이 본인 계좌로 들어오는 기준은 100$이상 약 12만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해야 월 말에 한번씩 계좌로 지급되게 됩니다.


오늘은 전반적인 흐름과 내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세부적인 사항으로 현실적으로 어떤 작업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